경매내공쌓기임대인을위한이야기임차인을위한이야기최근글

빌라 아파트 경매물건 최초의 감정가 감정가격 믿지 말라 경매 10계명 열번째

법원에서 감정평가기관에 의뢰해서 나온 최초의 감정가격 법사가격은 감정하는 회사마다 다를수 있고 또한 감정시점 기간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현행 필드 실무를 보면 법원감정가격은 일반 시세보다 10~30% 무조건 높게 책정되어 있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최초 경매가격 법사가격을 시세와 체크해보지 않고 단순히 몇번 유찰되어서 가격이 상당히저렴해 보이는 착시현상에 속지마세요 가격은 감정가격이 중요한게 아니라 현장에서 발품팔아 지금 현재에 거래되는 시세 가격이 제일 중요합니다

경매 감정가격: 부동산 시장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사용되는 지표 중 하나이지만, 항상 정확하거나 신뢰할 만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 이유로 인해 경매 감정가격이 실제 부동산의 가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 부동산 시장은 변동성이 높고 다양한 요소에 따라 가격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매 감정가격은 실제 시장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상태: 감정가격은 주로 부동산의 외부적인 요소만을 고려하기 때문에 내부적인 상태나 구조적인 문제 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정사의 주관성: 감정사의 주관적인 판단이 감정가격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부동산을 다른 감정사가 감정했을 때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매 감정가격을 단순히 믿음의 대상으로만 보지 말고 다른 정보와 함께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